시트릭스의 Citrix ADC 시리즈가 최근 국가정보원에서 인증하는 보안기능확인서를 취득했다.

보안기능확인서는 국가, 공공기관에 도입되는 정보보호 시스템, 네트워크 장비 등 IT 제품에 대해 공인 검증기관과 국정원이 ‘국가용 보안 요구 사항’ 만족 여부를 시험하여 안정성을 확인 후 발급한다. 보안 적합성 인증을 확보함으로써 시트릭스는 관련 사업에 속도를 내게 됐다.

시트릭스의 ADC(Application Delivery Controller) 솔루션은 모놀리식 및 마이크로서비스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포괄적인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및 로드 밸런싱 솔루션으로 일관되고 안정적으로 애플리케이션을 딜리버리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. 최대 200GB/s의 퍼포먼스를 지원하는 MPX의 경우 지원하는 하드웨어 모델만 36종에 달한다.

최근 많은 조직이 디지털 혁신을 시도하며 마이크로서비스 애플리케이션으로 움직이는 추세이기에 Citrix ADC를 더욱 주목할만하다. ADC 시리즈의 폼 팩터는 단일 코드 기반을 공유하기 때문에 기업이 멀티 클라우드 환경 전체에서 모든 애플리케이션 및 API에 대해 일관된 보안 태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조직 전반에서 일관된 보안 정책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. 이 뿐만 아니라 중앙집중식 관리 시스템으로 모든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한 번에 관리 및 모니터링하여 운영을 단순화 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.

그림1. Citrix ADC 아키텍처

시트릭스는 그간 다양한 공공-금융기관과의 가상 업무환경 구축 경험과 유지보수 경험을 쌓아왔으며, 이번 보안기능확인서 획득을 발판으로 앞으로 더욱 다양한 공공 부문 사업 활성화가 기대된다.

Citrix ADC 자세히 알아보기 (=> https://www.citrix.com/ko-kr/products/citrix-adc/)